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리셔스의 정치와 자연문화

by 즐겁게라온 2022. 3. 16.

모리셔스의 정치와 자연문화

모리셔스의 정치

모리셔스의 정치 시스템은 1992년에 개정된 헌법에 따릅니다. 대통령 중심의 의원내각제입니다. 회장은 이사회에서 부회장과 함께 선출되며 임기는 5년으로 연임할 수 있다. 대통령은 국무총리를 국가원수로 지명한다. 그는 국가를 대표하지만 대내외적으로는 실권자로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하고 있다. 2019년 현재 모리셔스 대통령은 2018년부터 대통령 권한대행인 Barlen Vyapoory였습니다.


모리셔스의 행정부 수반은 총리이고, 모리셔스의 총리는 외무장관, 국방장관, 내무장관을 역임하고 있다. 의회는 5년 단임제이며 70석으로 구성됩니다. 군은 존재하지 않으며, 치안은 약 1만 명의 경찰 조직에 의해 유지된다. 모리셔스는 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완전한 민주주의 국가로 분류될 정도로 정치가 상당히 안정되어 있습니다. 2017년 이코노미스트 매거진에 발표된 민주주의 지수에서 모리셔스는 아프리카 국가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습니다.


2018년 모리셔스의 경제는 1인당 GDP가 약 $22,000로 적도 기니, 세이셸과 함께 아프리카 지역 최고 수준입니다. 농업은 모리셔스 산업 구성의 약 5%를 차지하며 광업 및 제조 산업이 25%, 서비스 산업이 70%를 차지합니다. 1968년 독립 이후 사탕수수 농업 기반 경제에서 서비스 및 관광 중심 경제로 전환했습니다.


모리셔스의 부족한 천연자원을 보충하기 위해 주변 아프리카 국가에서 농산물을 수입하여 가공하여 유럽 등 다른 국가로 수출하는 가공 무역을 초기에 발전시켰습니다. 또한 잘 조직된 금융 인프라와 커뮤니케이션, 투자 관련 규제의 선진화 등의 장점으로 모리셔스는 또한 아프리카에서 최고의 금융 산업 환경을 가진 국가 중 하나입니다.


또한 모리셔스 경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천혜의 자연을 지닌 관광산업입니다. 모리셔스는 유럽의 부유층과 은퇴자들에게 겨울 휴가지로 인기가 높으며 고급스러운 리조트 호텔이 많이 있습니다. 동해안에. 최근에는 신혼여행지로 주목을 받으며 한국인, 중국인, 일본인 등 동아시아인 관광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자연환경과 문화

모리셔스는 과거 화산 폭발로 생긴 섬으로 추정되며, 약 800만~1000만 년 전에 형성된 것으로 보인다. 수직으로 58km, 수평으로 47km의 작은 화산섬과 Rodrigues Island, Carajos Shores 및 Agalega Islands와 같은 다른 작은 산호초가 있는 섬 국가입니다. 모리셔스 섬의 중앙은 고원이며, 북쪽에는 높이 약 800m의 산악 지대가 있습니다. 모리셔스는 일반적으로 아열대, 해양성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온도는 일 년 내내 일정합니다.


수도인 포트 루이스는 7월 평균기온이 20도, 1월 평균기온이 27도를 기록해 기후가 매우 쾌적하다. 그러나 11월부터 4월 직전까지 사이클론으로 피해를 입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리셔스는 생물학적으로도 매우 가치 있는 섬입니다. 이 섬은 도도새가 서식하는 유일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도도새는 인간이 오기 전부터 섬에 서식했으며, 무거워서 날지 못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쉽게 먹이를 사냥했고, 유럽인들이 정착한 지 80년 만에 도도새는 멸종했습니다.


그러나 모리셔스는 도도새 외에 멸종위기종인 황조롱이, 메아리 잉꼬, 분홍 비둘기 등 희귀 조류의 서식지로 알려져 있다. 모리셔스 바다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 사는 동물 종인 알다브라 자이언트 거북이를 비롯한 해양 생물이 매우 풍부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 마크 트웨인(Mark Twain)은 1897년 여행 책 "적도를 따라(Following the Equator)"에서 "하나님은 모리셔스를 창조하신 후 천국을 창조하셨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인용문은 모리셔스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모리셔스 동부의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인도양에서 다이빙과 스노클링과 같은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명승지 중 하나인 수중 폭포는 자연 침식으로 형성된 그림 같은 광경이며 위성사진으로도 선명하게 보인다.


또한 울창한 자연 그대로의 숲과 국립공원에서 하이킹을 하고 거대한 식물원에서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모리셔스 전통문화 중 가장 인기 있는 예술 작품은 크리올 공동체의 생동감 넘치는 공연인 "세가"입니다. 모리셔스 세가(Mauritian Sega)는 유네스코 인류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크리올 민족의 전통 무용입니다. 여성 무용수들은 플레어가 넓은 롱 스커트를 입는다

댓글